쌀가공품 라이브커머스 성황리 종료, 판로개척 톡톡
쌀가공품 라이브커머스 성황리 종료, 판로개척 톡톡
  • 김흥중 기자 funkim92@newsfarm.co.kr
  • 승인 2020.12.0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품 TOP10 제품 참여                 
모바일앱 그립에서 생방송 판매
유명 전문 셰프 요리법 제공 덤

(한국농업신문=김흥중 기자) 쌀가공식품협회는 라이브쇼핑 모바일앱 그립(Grip)에서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함께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방송을 진행해 큰 관심을 모았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지난 9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0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TOP10 제품을 그립에서 생방송으로 홍보·판매했다. 

이번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브 판매방송은 홈카페 전문가 에이미와 함께하는 ‘쌀가공품으로 홈카페 만들기’라는 주제로 그 시작을 알렸다.

2회차에는 신사동에서 내추럴 와인&그릴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유러피안 요리전문가 노해동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캠핑요리 만들기’, 3회차에는 각종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김민지의 ‘쌀가공품으로 홈파티 요리 만들기’라는 테마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최종회에서는 모델이자 요리연구가인 셀럽 오스틴강 셰프의 ‘쌀가공품으로 가정식 만들기’라는 주제를 통해 다양한 쌀가공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바일앱 그립(Grip) 연계 쌀가공품 TOP10 라이브 방송(사진=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제공)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온라인 생방송 쿠킹클래스에서는 전문 셰프의 요리 팁이 더해진 쌀가공품 요리법과 실시간 특가 판매를 통해 쌀가공품 홍보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했다.

협회는 코로나19 시대의 언택트 환경과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소비 트렌트에 맞춰 기존 오프라인 쿠킹클래스 행사를 온라인 쌀가공품 쿠킹클래스로 전환했다. 또한, ‘탑클래스 라이스샵’을 통해 모바일로 즉시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했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발된 상품을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체험하게 하는 ‘쌀가공품 TOP10 라이스위크’ 프로모션 중 하나다. 

올해에는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한끼굽바퍼플 ▲미듬영농조합법인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네이처오다 달칩초코샌드 ▲씨제이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청오건강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조은술세종 우도땅콩 전통주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가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쿠킹클래스 레시피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송은 어플리케이션 그립에서 ‘탑클래스 라이스샵’으로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프라인 행사에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형태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에 홍보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쌀가공품 TOP10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이 소비자에 홍보·판매돼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